본문 바로가기
건강토크

술잘마시는법 최고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by 매니마니 2018. 6. 9.
반응형
우리나라 음주량이 세계적으로 봐도 상위권에 듣다고 합니다. 술이라면 대표적인 러시아보다도 더 많이 마시는 것으로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해마다 술 소비량은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럼 하루 적정음주량은 얼마나 될까? 의문이 생깁니다. 



전문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 보통 하루에 맥주로 2병, 소주로는 2잔으로 보시는 된다고 합니다. 일주일로 볼 때 소주 2병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한번술자리에서 일인당 적게 드시는 분들은 소주 반병에서 많이 드시는 분들은 2~3병은 기본으로 2차에 맥주집에 아니면 폭탄주로 음용하십니다. 통계와는 거리가 먼 수치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술을 마실때 잘마시는 방법은 없을까? 술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은데 자리가 많이 마시게 하고 분위기가 많이 먹게 합니다. 
 




과도한 음주는 간, 심장, 암을 유발할수 있으며 알코중독까지 올수 있어 사회문제가된지 오래되었습니다. 술로 인한 2차적인 질환들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술은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술을 잘마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술마시는법, 자리선정을 잘 하고 말을 많이 하라.

술에 사망하지 않을려면 직장내 회식이나 선배와의 술자리에서는 내가 앉을 위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술자리 악습중에서 제일 좋지 않은 것은 술을 권해서 받지 않으면 핀잔과 모욕을 주는 나쁜 악습이 있습니다. 물론 상사가 주는 술은 거부할수 없겠습니다. 그래서 술고래인 선배나 상사 옆자리는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술자리에서 말을 하지 않고 구석자리에서 술만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꼭 이런 분들은 술자리에 말미에 분위기를 깨는 폭탄발언이나 실언을 해서 분위기를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자리에선 수다쟁이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술이 많이 취하지 않습니다. 어떤날은 같은 술을 마셨는데 술이 많이 취하고 어떤날은 안취하는 날이 있을 겁니다. 아마 분위기에 맞게 말을 많이 해서 일겁니다.



또 술은 받으면 바로 원샷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행위가 무슨 의리에 상징이것처럼 생각하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우리몸이 망가지는 지름길입니다. 소주한잔을 받으면 3번정도 끊어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좋합해서 보면 술적게 먹을수 있는 분위기의 자리에서 말을 많이 하면서 소주를 3번으로 끊어서 마셔라 입니다.

술마시는법, 빈속에 술을 먹으면 잘 취한다.

애주가들이 하는 말중에서 "술은 빈속에 먹어야 맛있다," "밥먹으면 술 못먹어" "밥먹고 술을 어떻게 먹어" 이런 말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시면 술이 더 빨리 취합니다. 우리몸은 음식이 들어가면 그 음식을 분해합니다. 음식을 드시고 술을 드시면 음식물이 분해될때 술도 함께 분해가 됩니다. 그래서 술이 덜 취하게 되는 겁니다.
 


이제부터는 술을 드시기 전에 든든히 식사하시고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식사를 할수 없을때는 안주라도 드셔서 술을 마실 준비가 된 상태에서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식사후에 숙취해소제를 함께 드셔면 알콜분해가 한층더 잘 될것 같습니다.


술마시는법, 술안주는 탕과 과일이 최고다.

술은 마실때 좋은 안주와 함께 먹으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안주가 좋은 안주라고 할수 있을까요? 고단백음식이 좋은 걸까요? 아니면 기름진음식이 좋은 걸까요? 술이 위로 들어가면 소화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때 알콜의 독성이 위벽에 피로를 주고 위산과의 화학반응으로 가스가 발생하는 등 좋지 않은 현상들이 일어납니다. 그럼 이때 음식속의 수분이 알콜을 희식시켜 위와 장에 부담을 덜어주게 됩니다. 


모든 술이 마찬가지입니다. 술을 드실때는 수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안주를 드시면 알콜을 희석하여 덜 취하고 속도 편하실 겁니다. 탕종류와 찌개가 좋고 과일도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안주로서는 추천할만 합니다. 

 




무엇보다 많이 드셔야 할것은 물입니다. 술을 드시면서 자주 물과 함께 드시는 습관을 드려야 합니다. 수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이라도 너무 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잘마시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술마시는 습관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술을 드실때 지켜야 할 수칙으로 생각하고 실천하시면 누구보다 술잘마시는분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