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이번과정에서는 조건의 선택을 학습합니다.
이전에도 조건문을 학습하였는데
이과정에서는 조건선택을 학습한다.
생각의 확장을 돕는 단계라고 생각이 든다.
좀비에게 조건문을 넣어서
블록 코딩을 완성해 보도록 합니다.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1번. "~할 때까지 반복" 블록을 이용해서,
좀비를 해바라기로 이동시켜주세요.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2번, "~할 때까지 반복" 블록을 이용해서,
좀비를 해바라기로 이동시켜주세요.
3번 "만약" 블록을 이용하면,
언제 돌아야 할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r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4번, 음... 이번이 마지막 퍼즐입니다!
"만약" 블록과 "반복" 블록을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5번 "나 해바라기 원해!" /r /r "만약"
블록을 사용하고 최대한 적은 블록만
사용해서 좀비를 해바라기로 보내주세요.
6번"해바라기 먹어!" /r /r "만약" 블록을 사용하고
최대한 적은 블록만 사용해서 좀비를 해바라기로 보내주세요.
7번 이 퍼즐을 해결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식충 식물을 조심하세요!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8번 "조건/선택" 블럭은 조건을 검사한
다음에 그 결과에 따라 하나의
작업을 선택해 실행해 줍니다.
/r /r 이 블록을 사용해서 저를 해바라기로 보내주세요.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9번 "조건/선택" 블록을 다시
한 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r /r 손가락으로 따라가 보세요.
한 번에 성공할 수 있겠어요?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10. 블럭을 3개 더 붙여서,
좀비가 좀 더 복잡한 미로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r /r 성공한다면 아무리 크고
복잡한 미로라고 하더라도 거뜬히 통과할 수 있을거예요.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11번 형성평가: "~할 때까지 반복"
블록과 "만약/아니면" 블록을 사용하고
가능한 적은 블록으로 저를 해바라기로 보내주세요.
12번, 어떤 블럭이 퍼즐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IT 토크 > code.or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0) | 2018.03.28 |
---|---|
초등학교 코딩교육 코드 닷 오알지 과정3단계11 (0) | 2018.03.27 |
초등코딩교육 code.org 과정3 단계7 꿀벌(조건선택)로 끝내자 (0) | 2018.03.22 |
우리아이에게 딱 맞는 초등학교코딩교육 추천 (0) | 2018.03.17 |
code.org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첫걸음[단계 5 화가 함수편] (0) | 2018.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