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이번과정의 단계는
~하는 동안 반복이라는 새로운 블록이 나옵니다.
조건반복인데요. 조건참일경우에
실행하고 반복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1번문제
구덩이로 이동해서 "메우기"
블록으로 흙을 2번 메우기 해주세요.
2번문제
흙더미로 이동하고 "치우기 1"
블록으로 흙을 5번 치우기 해주세요.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3번문제
블록을 가능한 적게 사용해서 퍼즐을 해결하세요.
/r /r 흙더미로 이동해서 흙을 모두 치우고,
구덩이로 이동해서 흙을 모두 메워 주세요.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4번문제
와! 진짜 깊은 구덩이를 발견했습니다.
/r /r 얼마나 흙을 메워야 할지 모르겠어요.
/r "메우기" 블록을 사용하여 구덩이가 다
메워질 때까지 계속 흙을 채우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세요.
5번문제
와! 이번에는 깊은 구덩이가 2개 입니다.
2개의 구덩이를 모두 채워주세요.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6번문제
와우, 저기 엄청 큰 흙더미가 있네요!
흙더미를 모두 치워보세요.
7번문제
와우, 이제는 3개의 흙더미가 있습니다!
3개의 흙더미를 모두 치워주세요.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8번문제
진짜 깊은 구덩이와 진짜 큰 흙더미가 있습니다.
구덩이를 메우려면 흙더미를 몇 번 옮겨야 할까요?
9번문제
구덩이와 흙더미가 많이 있습니다.
모든 구덩이와 흙더미를 없애주세요.
'IT 토크 > code.or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닷오알지 과정3 단계14 꿀벌 디버깅 code.org (0) | 2018.04.12 |
---|---|
코드닷오알지 code.org 과정3 단계13 꿀벌: 중첩 반복 (0) | 2018.04.05 |
초등학교 코딩교육 코드 닷 오알지 과정3단계11 (0) | 2018.03.27 |
과정2 단계8 미로(조건선택) 코드 닷 오알지 (0) | 2018.03.26 |
초등코딩교육 code.org 과정3 단계7 꿀벌(조건선택)로 끝내자 (0) | 2018.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