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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토크/code.org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by 매니마니 2018.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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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code.org 과정3에서 단계16~17은 


play lab 이야기 만들기이다.


주어진 문제를 이야기로 풀어내는 단계로


쉽게 풀이가 가능하다고 본다.


실행하면블록에 원하는 대화말을 넣어보자.


 





1.강아지가 "hello world"라고 


말하도록 만들어 보세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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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아지가 어떤 말을 하고 난 후에 


고양이가 어떤 말을 하게 해보세요.


강아지와 고양의 대화를 


블록을 통해서 만들어 봅시다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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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아지가 고양이에게 


움직이도록 할 수 있을까요?


이제는 강아지 캐릭터를 얼마만큼 


움직여야 고양이에게 다가갈수 있을까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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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아지가 고양이에게 닿으면 


고양이가 "hello"라고 말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강아지가 고양이에게 다가가서


HELLO로 라고 말합니다.




5.문어를 행복한 


표정으로 만들어보세요.


문어의 재미있는 표정을 


바꿔보세요. SET에는 여러가지 표정이


있으니 선택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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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17 Play Lab 게임만들기


단계16과 마찬가지의 형태다


연속해서 난이도를 높였다.




1.문어를 클릭하면 "hello"라고 


말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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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아래/왼쪽/오른쪽 방향키를 사용해 


펭귄이 이리저리 목표지점들로 


움직이도록 할 수 있을까요?


움직이기 블럭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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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계속 반복하기" 블럭을 사용하면 


코드를 무한히 반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공룡이 위 아래로 왔다 갔다를 반복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반복블록을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4.펭귄이 "Ouch!"라고 말하고, 


공룡에 닿으면 "충돌 소리"를 출력하도록 


한 후 방향키들을 움직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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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펭귄이 문어에 닿으면 점수가 


올라가게 만든 후 방향키를 눌러 움직여 보세요.


새로운 블럭이 나오죠 닿으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단계입니다.


 



6.화면의 배경과 펭귄의 이동 스피드를 


바꾼 후 방향키를 눌러 움직여 보세요.


여기가지 캐릭터를 활용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