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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토크/code.org

code.org 과정3단계21화가 패턴 코드닷오알지 공략

by 매니마니 2018.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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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org 과정3단계21화가 패턴 코드닷오알지




1.반복 구조를 이용해서 이 사각형을 그려주세요. 


/r /r 각 변은 20 픽셀 입니다.


 







2.어떤 반복 구조 안에 다른 반복 구조를 넣으면, 


중첩 반복이라고 부릅니다. 


15개의 모든 사각형들이 한 줄로 서려면 


바깥쪽 반복 구조를 어떻게 추가해야 할까요?


 







3.좀더 어려운 것을 해보아요! 


반복 구조 안에 반복 구조를 넣어봤는데, 


다음 줄을 그리려면 화가를 다시 이전 위치로 돌려 놓아야 해요. 


전체 격자를 그리기 위해서 


가장 바깥쪽 반복의 끝에 어떤 블록들을 놓아야 할까요?




4.이 다이아몬드는 각 변이 50 픽셀이고, 


120도 각과 60도 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그려보세요.



5.자 이제 한 줄에 6개의 다이아몬드를 그려보세요.


 /r /r 다이아몬드 코드에서 2번 반복하던 것을 


3번 반복으로 고친 것을 잘 보세요. 


- 왜 그랬을까요?/r




6.다이아몬드 격자를 그리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이 반복해야 할까요?





7.이전 퍼즐에서 사용했던 코드를 변형해서 


더 복잡한 패턴을 만들어보세요. 


다이아몬드들이 얼마나 겹쳐 그려지는지 살펴보고, 


첫 번째 "뒤로 점프하기"를 100에서 50사이 


정도로 바꿔보세요. - 그리고 나서 두 번째 "뒤로 점프하기"는 


얼마나 더 멀리 해야 할까요?




8.반복 구조를 사용해서 


각 변의 길이가 40 픽셀이면서 


내각의 크기가 60 도인 육각형을 만들어 보세요.




9.주어진 코드를 3번 반복시켜서 


모든 줄을 그려보세요. /r /r 각각의 6각형들은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의 너비가 80픽셀입니다.




10.이 코드를 반복시켜서 


두 줄로 육각형들을 만들어보세요. 


두 번째 줄이 오른쪽으로 얼마나 


빗겨 그려져 있는지 살펴보세요.




11.이 코드는 두 줄의 육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 전체 벌집을 다 그리기 위해서 


4번 반복 실행하면 됩니다. /r /r 


힌트: 가장 마지막 반복에서 120 픽셀 만큼 


뒤로 뛰어야, 화가가 화면을 벗어나지 않습니다./r




12.반 원을 그리기 위해서 얼마나 반복시켜야 할까요?




13.반복하는 것을 복사하는데 


오른쪽으로 돌기를 왼쪽으로 


돌기로 바꾸면 어떻게 될까요?


 /r /r 이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서 반복해 주세요.


 







14.그림 틀을 만들기 위해서 


전체를 4번 반복시켜 보세요. 모서리에 주의하세요 


- 90도만 돌면 안됩니다! /r /r 3도씩 60번 돌면 반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코드 블록들 중 어느 것으로 


모서리에 사분원(1/4 원) 을 만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