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code.org 과정3에서 단계16~17은
play lab 이야기 만들기이다.
주어진 문제를 이야기로 풀어내는 단계로
쉽게 풀이가 가능하다고 본다.
실행하면블록에 원하는 대화말을 넣어보자.
1.강아지가 "hello world"라고
말하도록 만들어 보세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2.강아지가 어떤 말을 하고 난 후에
고양이가 어떤 말을 하게 해보세요.
강아지와 고양의 대화를
블록을 통해서 만들어 봅시다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3.강아지가 고양이에게
움직이도록 할 수 있을까요?
이제는 강아지 캐릭터를 얼마만큼
움직여야 고양이에게 다가갈수 있을까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4.강아지가 고양이에게 닿으면
고양이가 "hello"라고 말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강아지가 고양이에게 다가가서
HELLO로 라고 말합니다.
5.문어를 행복한
표정으로 만들어보세요.
문어의 재미있는 표정을
바꿔보세요. SET에는 여러가지 표정이
있으니 선택해서 확인합니다.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단계17 Play Lab 게임만들기
단계16과 마찬가지의 형태다
연속해서 난이도를 높였다.
1.문어를 클릭하면 "hello"라고
말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2.위/아래/왼쪽/오른쪽 방향키를 사용해
펭귄이 이리저리 목표지점들로
움직이도록 할 수 있을까요?
움직이기 블럭을 사용합니다.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3."계속 반복하기" 블럭을 사용하면
코드를 무한히 반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공룡이 위 아래로 왔다 갔다를 반복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반복블록을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4.펭귄이 "Ouch!"라고 말하고,
공룡에 닿으면 "충돌 소리"를 출력하도록
한 후 방향키들을 움직여보세요.
code.org 과정3 단계16-17단계
코드닷오알지홈페이지
5.펭귄이 문어에 닿으면 점수가
올라가게 만든 후 방향키를 눌러 움직여 보세요.
새로운 블럭이 나오죠 닿으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단계입니다.
6.화면의 배경과 펭귄의 이동 스피드를
바꾼 후 방향키를 눌러 움직여 보세요.
여기가지 캐릭터를 활용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 계속됩니다...
'IT 토크 > code.or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e.org 과정3단계21화가 패턴 코드닷오알지 공략 (0) | 2018.05.04 |
---|---|
code org 과정3 단계15 바운스 공략 (0) | 2018.04.13 |
코드닷오알지 과정3 단계14 꿀벌 디버깅 code.org (0) | 2018.04.12 |
코드닷오알지 code.org 과정3 단계13 꿀벌: 중첩 반복 (0) | 2018.04.05 |
우리아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우기 (과정3 단계12공략) (0) | 2018.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