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토크

NBC망언앵커는 아시아전문가 였다. 해고!! 절대로 사과안해

by 매니마니 2018. 2. 12.
반응형



평창올림픽 개막식이 역대 올림픽의 개막식보다 훌륭했다. 누가 보아도 감탄사가 나올만한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IT기술을 전세계의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남과 북의 고위급대표단의 만남과 백두혈통인 김여정의 특사방문으로 평창올림픽이 평화의 제전으로 거듭났다.

그런데 개막식 당일 일본선수단의 등장하는 장면에서 미국 NBC 앵커의 망언 있었다. 앵커 조슈아 쿠퍼 라모가 일본의 식민지배를 옹호하는 발언을 했다. 미국에 있는 동포나 현지인들도 NBC측에 정정보도를 요구했다.그러나 nbc측은 NBC본방송에서가 아니라  아침스포츠방송에서 개막식 nbc해설진 중 한명인 조슈아 쿠퍼 라모의 말이 "한국인들에게 모욕감을 느낀 것을 이해한다"라고 보도를 했다.

 


이후 미국의 동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더욱 좋지 않아졌다.nbc 측의 공식적인 해명과 조슈아 쿠퍼 라모의 해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NBC가 어떤 방송인가 ABC와 CBS 함께 미국내 빅3의 TV 네트워크회사인다. 미국내에서 이런 파급력 있는 회사에서 그것도 올림픽이라는 세계로 방송을 송출하는 스포츠대 제전에서 아주 정치적이면서 속내가 드러나 보이는 NBC망언에는 음흉한 정치적인 속내가 있어보인다.

그 속내를 들여다 보도록 하자. NBC망언앵커  조슈아 쿠퍼 라모가 이렇게 말을 합니다. "일본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한국을 강점했던 국가지만 모든 한국인은 발전과정에 있어 일본이 문화 및 기술, 경제적으로 중요한 모델이 되었다고 말할것"이라고 말했다. 이 얘기를 듣고 우리는 어떤생각이 드는가 아마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말할것이다. 또 뭐 저런 사람이 NBC앵커를 할수가 있지. "NBC 앵커 역사적 소양이 저것밖에 안돼"라고 많이 이들이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NBC망언앵커  조슈아 쿠퍼 라모는 미국내에서도 알아주는 아시아 전문가이다. 말하자면 미국에서는  아시아의 역사, 문화, 경제 등을 조슈아 쿠퍼 라모와 같은사람들에게 자문 한다는 말이다. 조슈아 쿠퍼 라모는 아시아전문가이며 아시아 자문위원이다. 우리가 싫어도 할수 없다. 그러면 조슈아 쿠퍼 라모같은 사람은 왜 이런 역사관을 가지게 되었나, 아니면 일본의 홍보와 로비의 의한 결과물일까? 

우리 NBC 앵커 망언을 역사관에서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대부분은 서양인들은 중국과 일본이 주도하는 역사문화 역사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중심의 역사관이 자리잡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더욱더 무서운 겁니다. 자신이 쌓아온 경력과 지식을 뒤바꾸기는 아주 힘든 겁니다. 그렇게 쌓아온 지식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판단해 버립니다.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하는 외국인들에게 진실을 알려야 합니다. 우리는 이런 사태에서도 무얼하고 있는겁니까. 여야당 할 것없이 NBC 앵커 망언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난 정부가 주장하는 식민지 근대화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식민지 근대화론은 친일의 정당성과 이승만, 박정희 구데타의 합리화 등등.. 이런 역사관을 가지고 있는 역사학자와 정치인들 그리고 국민이 꽤 있습니다. 박근혜정부가 주장한 식민지 근대화론이나 NBC망언앵커  조슈아 쿠퍼 라모의 망언은 같은 이야기입니다. 

지금 일부 네티즌과 교포들을 중심으로 NBC 앵커 망언에 대한 사과를 받아 내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국내의 삐뚫어진 역사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중국,일본의 중심으로 한 아시아역사관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들과 진실이 뭔지를 알리고 홍보해야 될 것입니다.

NBC가 NBC망언앵커 조슈아 쿠퍼 라모를 해고하고 본방송에서 사과했다고 한다. 이제 앞으로가 문제다. 대한민국은 IT기술로 무장한 세계경제 10위국입니다. 이제 국내를 기반으로 아시아를 넘어 서양에 우리 장엄한 역사를 알리고 홍보하는 것도 후손에게 진실을 보전하는 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필자의 생각은 진실을 보전하는 것도 애국이라고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