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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토크/code.org

우리아이에게 딱 맞는 초등학교코딩교육 추천

by 매니마니 2018.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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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과정3의 8세에서 18세의 연령에서 학습하는 


단계로 과정3의 단계6 꿀벌함수에서 


전과정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 직접 함수를


코딩해서 함수를 완성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난이도가 조금 높다고 하겠다.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일부 초등고학년과 중학생 정도가


레벨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앞단계에서는 반복블록을 사용하여


코딩하는게 주로 이루어지고


점차 함수와 조건이 나온다.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초등학생 코딩교육은 code.org 로


집에서 부모님과 학습해도 무난할 거라고 본다


아직 기준이 없어 아이들에게


이 학원 저학원 코딩교육을 하다보면


아이들이 금새 실증을 내 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필자의 생각에는 부모님과 사이트에 접속해서


한단계씩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것같다.


실제 유치원에서 고가 코딩 과외를 


이 프로그램으로 가르친다고 한다.


이 교육 수준에서 벗어나지 않으니 


우리 아이들이랑 같이 재미나게 풀어보도록 하자.


단계별 풀이과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1.각 꽃에서 꽃꿀을 모두 모아주세요.


반복과 이동블록 조금만 생각하면


어렵지 않게 풀수 있다.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2.함수들은 어떤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블럭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꿀 2번 모으기" 를 이용해서


 각 꽃들에서 꽃꿀을 모아보세요.


이번 단계부터는 함수가 사용된다.


함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풀어본다.




3.함수들은 어떤 작업을 


수행하는데 블럭들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 /r "5번 모으기" 함수를 이용해서


 한 번에 5개의 꽃꿀을 모아보세요.


이번단계는 블록의 위치를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논리적 사고가 필요하다.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4."움직여서 꽃꿀 얻기" 


함수는 꿀벌이 회전하고, 


꽃꿀을 얻은 후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도록하는 함수입니다. 


/r /r 이 함수를 사용해서 모든 꽃꿀을 모아보세요.


함수에 여러종류의 블록을 사용할 것이다.


함수를 잘 만들어 보자.






5.꽃들에 더 많은 꽃꿀이 들어있어요. 


주어진 함수를 수정해서, 


꽃꿀을 4번 얻을 수 있게 하고 


모든 꽃들로 부터 모든 꽃꿀을 모으세요.




6 이제 같은 함수를 사용해서, 


3개의 꽃들로 부터 꽃꿀을 모으도록 해보세요.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7.꽃꿀을 7번 모으고, 


앞으로 이동한 후, 7개의 꿀을 


만드는 함수를 만들어보세요. 


그 함수를 사용해서 각 꽃들로부터 꽃꿀을 모으고, 


각 벌집에 꿀을 만들어 넣으세요.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8.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간 후, 


꽃꿀을 얻고, 꿀을 만들고, 


다시 처음 위치로 돌아가는 함수를 만들어보세요.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9.자주색 꽃들에는 꽃꿀이 1개 또는 


0 개 있을 수 있습니다. 


/r /r 자주색 꽃에 꽃꿀이 있을 때에만 


꽃꿀을 모으는 함수를 만들어보세요.


이런 유형의 패턴이 많이 어려워 한다.

조건이 나오고 함수를 완성하는 것이다.




10.형성평가: 


주어진 함수를 이용해서 


각 꽃에서 꽃꿀을 모아보세요.





초등학교코딩교육[과정3 단계6 꿀벌함수]


11.형성평가: 


꿀벌이 앞으로 이동해서 3개의 꿀을 만들고, 


다시 돌아오는 함수를 만들어보세요.


 





함수를 만들고 적용하며 어떤 문제라도


척척풀이가 가능한 단계로 마무리 한다.


다음 단계도 쉽게 하리라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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