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토크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ㅑ

by 매니마니 2018. 2. 9.
반응형

책장을 정리하면서


보지 않고 책장남 지키는 헛책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 정리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주위에 헌책방이 없어 


시내에 가야만 했다. 


 





책값만 많이 쳐준다면이야


내가 다 봤던책들을 남들에게


보여줄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돈도 벌고 책 추천도 하고 일석일조의 느낌!!


책추천이 아니고 판매하는 거지. ㅎㅎㅎ


 





필자는 알라딘과 예스24 두군데를 이용한다.


어디가 좋고 나쁜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다른것같다.


오늘은 알라딘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위해서는 


매장에 방문하는 방법과 온라인 중고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먼저 중고매장에 판매하기다


중고매장 바로가기 하면 지역별, 광역시별,


해당지역에 들어가면 상세하게 전국 알라딘 서점이


나열되어 있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도 좋지만


필자는 온라인을 통하기로 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온라인을


이용한 판매방법은 온라인 중고샵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사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판매할수 있을것 같았다.




그래서 베스트셀러였던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다 읽고 나서


책장을 지키고 있는 것을 보고 안타까워서


판매를 결정하고 온라인 중고샵에


판매매니저를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부의추월차선이라고 검색을 해보았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를 위한 검색이니


아래의 예를 보기로 하자.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은것같다. 리스트에 내가 판매할 책을


찾아서 팔기 장바구니에 추가하시면 된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에 또 다른 책을 판매하시고


싶으시면 계속 장바구니에 추가, 추가 하시면


된다. 이제 판매할 준비가 끝나가는 것같다.


그런데 의문이 생겼다. 


 




내가 판매하는 매입가와


실제 중고로 판매가 되는 중고판매단가 궁금해졌다.


그래서 알아보니 손해보는 기분도 들기도 하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로 번돈으로 


다른 책을 살수 있으니 그것도 즐거움이 


아닐수 없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의 마지막단계


배송부분이다. 원클릭 판매를 누르면


지정 택배사 신청란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편리한듯하다. 혹시 불편하시면


다른 택배를 이용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