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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토크/code.org

[과정2]16단계 플래피 코드닷오알지공략 code.org

by 매니마니 2017.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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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과학의 재미있는 점 하나를 


이야기하자면 컴퓨터 프로그램이 


사람이 원하는데로 상호작용을 


하도록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플래피02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클릭하거나 


문자를 입력하면 이벤트라는 것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시킬 수 


있는 코드들을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플래피03예를 들어, "마우스가 클릭되었을 때, 


소리를 출력해라."와 같은 


이벤트 핸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피04플래피버드(FlappyBird) 게임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이벤트 핸들러들을 이용해서 자기만의 


플래피버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도록 할 것입니다.


플래피05드래그/드롭하는 블럭들은 컴퓨터가 


수행해야할 명령들을 의미합니다. 


블럭들은 실제 코드로 변환되어 실행됩니다.


플래피06코드 블럭 편집창을 보면, 


연두색 블럭들이 있는데 이것이 이벤트 핸들러입니다.


플래피07마우스를 클릭 했을 때 날개를 펄럭이려면,


 "펄럭" 블럭을 이벤트 핸들러에 붙이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날개를 펄럭일 것입니다.


 





플래피08이 퍼즐들에서는 연두색의 새로운 


이벤트 블럭이 주어지고, 원하는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에 따른 적당한 


블럭을 생각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피09이와 같은 선택 메뉴 화살표가 


나타나면 설정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플래피가 땅에 닿았을 때 소리가 나도록 


하는 것과 같은 것이 가능합니다.

플래피10마지막 퍼즐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고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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